본문 바로가기

LA 정착, 생활

글로벌엔트리(Global Entry) 인터뷰 후기 (LA공항 LAX EOA)

반응형

오늘 드디어 글로벌엔트리 인터뷰를 보았으며 최신 후기 남기고자 합니다.

 

글로벌 엔트리 신청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yangtrue.tistory.com/20

 

글로벌엔트리(Global Entry) 온라인 신청, 인터뷰 후기, 활용법

글로벌엔트리(Global Entry)는 미국 자동출입국심사 서비스로 입국 심사, 대기줄 없이 키오스크에서 간단하게 입국 심사 가능하며, TSA-Pre 프로그램을 통해 급행 Line을 사용하여 보안검색대도 빠르

yangtrue.tistory.com

 

Enrollment of Arrival "EOA"는 별도 인터뷰 예약 없이 입국하는 공항에서 인터뷰를 볼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입국 심사를 할 때 입국심사관이 GLOBAL ENTRY 인터뷰 오늘 볼 것이냐고 리마인더를 해줍니다.

 

LAX공항에서 글로벌엔트리 인터뷰 위치는 입국 심사 후 Baggage Claim을 조금 지나면 바로 나옵니다. (공항 직원분들께 글로벌엔트리 인터뷰 장소를 물어보면 바로 알려줄 것 입니다.) 별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엔트리 인터뷰 장소

 

 

저는 주재원비자를 소지하여 아직 거주지가 없는 상태라 긴장했는데 질문은 간단했습니다. 영주권자가 아닌 사람은 거주지를 따로 확인하지 않는 듯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인터넷 검색해 봤는데 영주권자들은 실물 카드가 집으로 배송되어 집 주소지를 확인하는 듯하며, 비자를 통해 들어온 사람들은 따로 실물 카드가 나오지 않아 현지 거주지가 없어도 문제없는 것으로 확인) 

 

  • 준비서류: 여권(L1A 비자 부착), 드라이버라이센스(한국)

  • 질문

    1) 거주지가 있는지? 주재원 비자로 들어와서 이제부터 찾아볼 것이라고 함 (문제없음)
    2) 무슨 일 하는지? 하는 일 간단하게 답변

    이후 사진 찍고 지문 찍고 마무리! 대기가 없어 인터뷰는 5분 정도 소요되었음 (비자 인터뷰 때 영사에게 데인 이후로 쓸데 없이 괜히 긴장했다. 글로벌엔트리 인터뷰 떨어진 사람은 후기에서도 못본 것 같으니 마음 편하게 보시길..!)

 

 

마지막으로.. LAX 공항을 나와서 우버 타는 곳을 한참을 헤맸다. B 필리핀에어라인이라고 쓰여진 곳에 연두색 사인이 있는데 LAXIT 셔틀을 타고 가면 된다. 우여곡절 끝에 비자도 나오고 글로벌엔트리도 나오고.. 이제 본격적인 LA 생활 시작이다!

우버타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