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의 글쓰기

부자의 삶은 어떻게 다를까

반응형

부자가 되어본적은 없지만 돈이 많으면 어떤게 다를지 생각해 보게 된다. 가장 돈이 없던 학창 시절과 직장인 시절을 생각해보면 시간을 아끼기 위해 비용을 더 지불하게 된다. 학생 때는 몸이 좀 고생해도 여러번 비행기 환승을 마다하지 않고 가장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에 숙박했다면 지금은 비싸도 성수기에 여행을 갈 수 밖에 없고 숙소는 최대한 편히 머물 수 있는 곳을 찾게 된다. 물론 나이의 문제도 있지만 다시 일을 하기 위해 체력을 어쩔 수 없이 비축할 수 밖에 없다.

 

내가 가지고 싶었던 것을 사는데 조금 더 자유로워 지고 취미 생활을 하는데도 돈을 쓰게 된다. 

 

부자가 되면 가장 좋은건 대부분의 서비스를 고퀄리티로 받을 수 있다는 것과 억울한 일을 경험하는 것이 줄어드는 듯 하다. 돈이 없어서 오는 고통과 스트레스가 줄어들지만.. 그렇다고 돈이 많다고 무엇이든 해결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사기꾼들도 많이 모여들고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인간관계에 회의감을 느낄 수도 있다.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목표이지만 그 과정 속에서 내 삶을 행복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돈을 모으기 위해 무조건 절약하고 그 안에서 고통 받는 다면 그 과정을 견딜 수도 없고 행복하지 않기 때문이다. 

 

 

 

반응형

'생각의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의게임3  (0) 2024.11.24
운동의 필요성  (6) 2024.11.23
화는 복을 가져오고 복은 화를 가져온다  (0) 2024.11.21
급함과 여유  (7) 2024.11.20
일을 잘한다는 것  (0) 202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