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정착, 생활

미국 주재원 차량 리스/구매 (carmax 중고차, 리스)

반응형

미국 주재원으로 처음 나와서 가장 어려운 점은 크레딧이 없다는 점 입니다. 미국은 신용사회라고 불리기 때문에 유틸리티(전기/수도/인터넷), 집 계약, 차량 계약 등 초기 정착에 필요한 모든 것들에 Credit(신용점수)가 필요하며, 이제 막 미국에 온 외국인은 신용 기록이 없기 때문에 모든 것을 all cash로 진행해야 합니다. 

 

미국은 땅이 넓어 차가 없으면 이동에 많은 제약이 생기는 바, 차량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차량 리스

결론적으로 신용이 없으면 Lease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고, Co-signor을 구하거나 유학생/주재원 대상으로 lease를 해주는 한국 업체를 찾아야 합니다.

 

보통 한국에서는 회사들이 리스를 쉽게 하기 때문에 리스 하면된다고 생각하지만 회사가 아닌 개인의 신용을 보기 때문에 신용이 안되면 차량 리스가 어렵습니다. 이때 미국 현지에 거주하고 있는 credit이 높은 사람이 보증 (Co-sign)을 해주면 리스가 가능하나, 문제가 생길 경우 co-sign을 해준 계약자의 신용에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부탁하기 쉽지 않습니다.

 

신용/Co-sign이 없는 상태에서 리스가 가능한 방법은 유학생/주재원 대상으로 lease를 해주는 한국 업체를 찾아보는 것 입니다. 처음 요구되는 down payment와 lease 이자율이 높긴 하지만 꼭 lease가 필요하다면 유일한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2. 중고차 구매

All cash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신용도를 올리기 위해 financing을 하는 방법도 추천 드리는데 일단 신용이 없는 상태이면 론 자체를 받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credit card를 만들어 신용을 쌓고 그 동안은 cash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제가 정말 많이 고민하고 리서치 한 결과 입니다.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은 여러 루트가 있겠지만 가격 흥정 싫고 하루만에 빨리 차를 사고 싶다면 CARMAX를 추천드립니다. 

 

 

3. CARMAX 차량 구매 방법

https://www.carmax.com/

 

CARMAX사이트에 접속해서 나와 가까운 지역에 있는 지점에 내가 원하는 차량이 있는지 검색해 봅니다.

 

1) CARMAX의 장점

  • 온라인으로 쉽게 내가 원하는 모델 차량의 재고를 확인할 수 있다
  • 가격이 정해져 있어 가격 흥정 불가 (딜러샵에 가면 딜러들과 가격 흥정을 해야 함) - 싸게 살수도 없지만 사기 당할 가능성도 상대적으로 낮음
  • 당일 방문하여 Test Drive하고 1~2시간 만에 차량 구매 가능 (1번 방문으로 모든게 완료됨)
  • 주말에도 운영 
  • 10일 이내 return 시, full refund 가능 

2) CARMAX의 단점

  • 가격 흥정 불가, 다른 플랫폼 보다  다소 비싸다고 함 (차량을 매각할 때 가장 높은 가격을 쳐준다고 함) 
  • 차량 관련 상세 리포트 제공하나, carfax 통해 유료 리포트로 검색해보는 것을 추천함 (사고 이력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함)

    carfax에는 모든 정보가 담겨 있고, 보통 중고차 구매 전 체크하는 것을 추천 한다고 합니다. 
    https://www.carfax.com/

 

4. 차량 구매 후기

개인적으로 차량에 대해 잘 모르기도 하고 차량 네고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쓰고 싶지 않은 저에게 카맥스는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급하게 차량이 필요하여 당일 구매를 원했는데 한 2시간 정도만 기다리니 당일 구매가 가능하였습니다.

 

한가지 추천 드리고 싶은 것은 TEST DRIVING을 Appointment 하는 것 입니다. Driver License와 Insurance가 있어야 하는데, Insurance는 GEIKO를 통해 간단하게 가입 가능합니다. 

 

https://www.geico.com/

 

An Insurance Company For Your Car And More | GEICO

has partnered with to provide insurance products. When you click "Continue" you will be taken to their website, which is not owned or operated by GEICO. GEICO has no control over their privacy practic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in connection with your

www.geico.com

 

 

TEST DRIVE를 위해 예약 해놓고 이후 취소도 가능합니다. (1일치 보험비만 납부하면 됨)

 

빨리 차가 필요하고 다른건 다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카맥스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