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나만의 골프 일지 샷 점검 방법

반응형

프로들은 모든 스윙이 똑같다고 하지만 아마추어인 저는 드라이버/아이언/웻지 모두 치는 느낌이 조금씩 달라 매 샷을 할때마다 채 별로 제가 갖고 있는 느낌을 적용하지 않으면 공이 맞지 않습니다.

 

따라서 샷이 흔들릴 때마다
나만의 기준을 적용할 수 있도록
매 라운드 골프 일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라운드 때 기록하고 집에서 다시 복기하면서 정리해두면 기억도 오래 가고 필드에서 샷이 안맞을 때도 당황하지 않고 기억해 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는 매 라운드 아래 양식으로 골프 일지를 작성하고 퍼터 개수, 그리고 미스샷을 따로 정리하여 라운드 이후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코어 카드 양식입니다. 

직접 만든 것으로 댓글 남겨주시면 양식 공유 드리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실제 라운딩에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카트에서 적다 보니 깨끗하게 못 적었네요

 

1. 미스샷 복기

미스샷이 가장 많이 발생할 때 동일한 실수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아 의식적으로 계속 생각해야 한다.

 

미스샷 문제점 수정 방법
드라이버 잘맞기 시작하면 아이언을 어퍼블로우로
치면서 타핑/뒷땅 발생
클럽이 땅을 못치는 것으로 빈스윙을 지속하여
잔디를 쓸어치는 느낌으로 스윙 연습

탑에서 한템포 쉬고 하체가 리드하는
느낌으로 다운스윙 시작
미스샷 발생 시 샷이 급해지며 연속적으로 미스샷 발생 멘탈적인 문제가 있음.
스윙 템포를 의도적으로 천천히 가져간다는
생각을 해야함 (의식하지 않을 경우 계속 급해짐)
드라이버 에이밍 오른쪽을 보고 서는 경우가 많음.
내가 생각한 것보다 왼쪽으로 서면서
목표 방향을 잘 설정하고
천천히 에이밍 설정.
내가 확신이 들면 샷 진행
유틸/우드 훅 돼지 꼬랑지 샷 발생 필드에서 유틸/우드 샷이 안정되지 않음
유틸은 아이언 느낌으로 스윙
(첫 3홀까지는 되도록
유틸 치지 않기) 

 

2. 샷 점검

ㅁ 드라이버 : 백스윙 시 어깨 회전 충분히. 수평으로 휘두르는 느낌으로 최대한 뒤에서 치는 느낌 갖기

ㅁ 아이언 : 아이언샷이 안되는 경우는 대부분 드라이버 느낌(어퍼블로우)으로 치고 있음. 잔디에 빈스윙을 많이해서 채가 떨어지는 느낌 갖기

ㅁ어프로치 :생크가 나는 경우는 채가 몸과 멀어져 앞으로 나가는 경우임. 아웃 - 인 느낌으로 조금 더 가파르게 스윙

ㅁ 퍼터 : 하체 고정하고 빈 스윙으로 일자로 퍼터 움직이는 느낌 갖기

ㅁ 유틸: 유틸은 아이언과 같은 느낌으로 칠 때 잘 맞음. 필드에서 유틸은 아직 안정적이지 않음. 
연습장에서 연습 필요. 스윙템포를 조금 더 천천히 친다는 느낌으로 진행

 

2022년 목표인 깨백은 달성하였고 2023년 목표는 안정적인 보기플레이어 & 생체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스크린 골프는 현재 학인데 매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듯 목표를 세우고 연습하면 조금더 효율적인 연습이 가능하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들 올해 설정한 골프 목표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