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스마일 라식 프로 후기

반응형

초등학생 때부터 안경을 끼고 고등학생 떄부터 렌즈를 꼈는데 라식 수술이 무서워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했습니다. 안경을 오래 낀 사람들이 라식하면 하는 말이 고민한 시간이 아깝다인데.. 저도 해보니 이걸 왜 지금까지 미루었나 싶네요. 저처럼 오랫동안 안경을 끼고 수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후기 남겨봅니다.

 

1. 기존 시력

저는 어릴 떄부터 눈이 나쁜 편이라 -6.5정도로 안경을 벗으면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렌즈 착용 기간도 20년이 넘어 사실 수술이 될까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각막이 두꺼운편이라 수술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시력이 안좋을수록 깎는 양이 많아 각막 두께가 중요하며, 렌즈를 오래꼈다고 해서 각막이 얇아지는 건 아닌 듯 합니다. (각막 두께는 좀 더 유전에 가까운 것 같은 느낌) 수술 가능 여부는 여러 검사 진행 이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가격

제가 견적 받은 기준 스마일 라식은 약 250만원, 스마일 라식 프로는 410만원입니다. 차이는 기계 차이인데 스마일 라식 프로가 최신 기계이고 작년 7월경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스마일 라식 프로가 수술 시간이 더 짧고 회복이 빠르다고 하는데 사실 2배 정도 더 주고 할만한 가치가 있냐 라고 했을 때 저도 답하긴 어렵지만 수술 다음주에 바로 미국으로 출국해야 하는 상황에서 돈 보다는 최대한 리스크가 적은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여러 군데 상담 받아보고 비교해서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검진 및 수술 소요 시간

예약을 하면 당일 검진 및 수술 가능하며 총 5~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9시 예약인데 오후 3시 정도 끝났습니다. 일단 검진하는데 1시간 정도 걸리고 중간에 점심시간까지 껴서 수술은 오후 2시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수술 시간은 5분도 안걸리는데 진료 상담 및 시력검사가 여러차례 진행되고 대기까지 합하니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4. 수술 후기 

아무래도 눈 수술이라 긴장을 많이 했는데 수술은 5분 정도 걸리는 듯 합니다. 살짝 아픈 느낌이 있지만 치과 치료 보다 안아프나, 눈을 뜨고 있어야 되서 심리적으로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5. 경과

교정 시력이 보통 1.0까지 간다고 하는데 저는 눈이 너무 나쁜 편이라 0.9~1.0 사이로 전달 받았습니다. 수술이 끝나고 마취가 풀리면 2~3시간 정도 눈이 시리고 아프기 때문에 집에 와서 바로 잠을 잤고 4시간 정도 지나니 통증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시야가 뿌옇게 보이고 가까운 글자를 읽는게 어려웠습니다

 

시력이 안좋았을수록 회복 시간이 더 소요된다고 합니다. 다음날 시력검사 했을 때 0.7 정도로 나왔는데 1.0까지 가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수술한지 3일차인데 확실히 매일 매일 조금 더 나아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6. 추천 여부

저는 무조건 추천합니다. 부작용이 1) 안구 건조증 2) 시야 흐림 3) 빛 번짐 등이 있다고 하는데 매일 안경 & 렌즈를 챙겨다녀야 되고 렌즈로 인한 눈 뻑뻑함을 생각하면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원래 야간 운전을 힘들어 하는 스타일이라 빚 번짐 때문에 수술을 많이 망설였는데 아직까지는 우려했던 것 보다는 빛번짐이 덜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야간운전에 도움을 주는 안경을 따로 안경점에서 구매헀는데 많이 도움되는 듯 합니다. 

 

저처럼 눈이 너무 안좋고 매일 렌즈를 끼고 다니는 사람이라면 차라리 수술을 하는게 더 나은 듯 합니다. 

 

눈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인 만큼 여러군데 상담해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