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 생활

물생활 디스커스 키우기, 디커 유어 맞이 어항 셋팅

반응형

처음 베타로 물 생활을 시작하여 구피들을 키우고 있는데 이번에 간 아쿠아 카페에서 디스커스를 보고 난 후 디스커스에 빠져서 홀린듯이 구매하였습니다. 집이 좁아서 어항을 더 늘리면 안되는 상황이긴 한데 그래도 이전에 쓰던 어항도 있어서 디스커스 유어 2마리를 인터넷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디스커스는 구피 보다 수질에 예민하다고 하여 유튜브, 카페 등 검색해가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디스커스 맞이 어항셋팅 과정부터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1. 어항셋팅

 

이전에 사용했던 어항을 다시 꺼냈습니다.

 

1자반 어항으로 살짝 작을 수 있는데

유어 2마리를 키울 것이라

괜찮을 것 같습니다.

 

1자반 어항 준비

 

디스커스는 온도 & 수질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바닥재가 있을 경우 더 잦은

환수가 필요하다고 하여

바닥재는 넣지 않고

유목/돌만 준비하였습니다.

 

온도 유지를 위해 온도계도 준비하였습니다. 

온도계, 돌, 유목 준비

 

유목이랑 돌을 멋지게 셋팅해줬는데

물을 넣는 순간 위로 뜨네요

가라 앉을때까지 조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어항셋팅 물넣기

 

물은 2~3일 정도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여

구피어항에 먼저 넣어 줄 생각입니다.

 

 

사료를 너무 큰 걸 주문했어요 (ㅠㅠ_)

 

추가로 디스커스 어항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 했습니다.

 

PH DOWN 용액,
PH Test (수질시약)
테트라비트 사료

 

디스커스가 오면 물 쇼크 받지 않도록

미리 온도 및 PH농도 잘 맞춰놓고

디스커스를 기다리려고 합니다. 

 

 

 

2. 디스커스 도착

 

날씨가 추워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집에 잘 도착했습니다!

 

오면서 긴장했는지 약간

얼어 있는 듯 해요 

그래도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ㅎㅎ

 

빨리 물 맞댐을 해주었습니다. 

디스커스들이 긴장해 있어요

 

현재 새로 셋팅한 어항은

아직 불안정한 관계로

구피 어항에 물맞댐을 해주었습니다.

물맞댐 시작!

 

3시간 정도 있다가 어항에 넣어주려고 합니다. 

이번에 디커 온다고

먹이도 1년치 사고

물건도 이것저것

많이 구매했는데

건강하게 잘 자라주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키우고 있는

구피 어항입니다.

 

개운죽이 멋지게 자라고 있네요

 

다양한 색깔의 구피어항 개운죽이 멋지게 자랐네요

 

새우가 알을 베고 있는 모습이

너무 귀엽죠

새우 배를 봐주세요! 새우 알 보이시나요

 

 

애기 디스커스들이 자라나는 과정을

포스팅에 담아보겠습니다. 

반응형